1. 삼성 TV 의 브랜드이미지가 무엇인가? 그리고 소비자가 원하는 이미지는 무엇인가? (소비자입장에서 삼성 TV를 사는 이유가 무엇인가?)

2. 삼성 TV 의 타겟층, 어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까? (누가 돈을 쥐고 있고 또, 살 것인가?)

3. 나라 별로 달라져야 할 부분은 없는가? (기술, 마케팅측면에서) 어떤 나라를 노려야 하는가? 

4. 매니아층을 확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소비자가 추구하는 TV 역할의 변화(미래)는?
 
6. TV와 컨버전스 되는 분야는? 또는 TV를 대체할 수 더 좋은 것은?

7. 인간친화적인 TV? (디자인, UI)

8. 경쟁사와의 가격경쟁 어떻게 해야 이익이 될까?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보여주신 질문리스트에서 확장 ( 의견과 질문 )

9. -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 TV의 역할이 어떻게 변할 지? 
   (전체적으로 TV 시청시간이 감소하지 않을 지? 

→ 컨텐츠 확보나, PC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것만 TV에서 할 수 있게 구현한다. ( 아주 잠깐 PC를 사용하는 건데 굳이 켜고 싶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TV를 통해 할 수 있게 한다. )

10. - TV (Home entertainment) 관련된 국내외 시장진입 동향은?   

→ 왜 이런 동향으로 갈까?
    그렇다면, 이 동향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이익 최대, 손실최소 위해)

11. 미래 환경 (Home entertainment 환경,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 삼성이 준비하고 있는 상황, 국내외 시장 진입 환경, 동향, 방통융합, 미디어법 통과 등)에서 주목해서 봐야 할 Key Point 가 무엇인가?  또, 더 살펴봐야 할 것은 무엇인가?
또, 이런 환경에 의해 삼성TV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결과를 예상해 보자. 
Posted by Lovegood

블로그 이미지
^-^/지구인과 소통하기
Lovegood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terday0
Today0
Total8,316

달력

 « |  » 2018.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