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포즈를 잡고 있어서 찍었다.ㅎ

kocca 부스도 귀여운 것 같다. 다양한 행사와 게임 소개.


처음엔 VALIANT 와 ARGO 두 게임이 같은 mgame 인 줄 몰랐다. 따로 떨어져 있길래..


여기도 너무 사람이 많아서 게임하려면 한참 기다려야 했다.ㅠ
도우미들이 친절한 것 같다.
(G-star의 모든 도우미, 안내원은 피곤해 보였지만..;)


붉은 색깔로 표시 된 2개만 시연해보았다.
FC MANAGER 는 너무 오래 기다렸다가 해서 그런지 머리 아프고 재미가 없었다.
삼국지천 은 쫌 재밌었다. 나름~ 괜찮았다.
캐릭터나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맘에 드는 건 아니었지만..

푸른 색 표시 된 그랑메르 낚시 게임은 해보고 싶었는데 못한 게임.ㅠ
줄이 엄청 길어서 포기;;
실제 낚시대와 비슷하게 생긴 걸로 게임을 하는 데
너무 신기하고 예뻤다~
 
Posted by Lovegood


다양한 이벤트, 두뇌 게임.


공간 디자인이 특이했다. 제일 넓게 느껴졌다.


상품이 로봇(?)이라서 다들 열심히 게임하는 것 같았다.ㅋ


빨간색의 깜찍한 부스가 눈에 잘 들어온다.

UUing - ('윙' 이라고 부른다)
어느 PC에서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USB
퀴즈 이벤트를 통해 USB를 나눠주고 있었다.



Posted by Lovegood


브아걸 팬 사인회가 있었다. 엄청난 인파..(거의 남자만ㅋ)
난 별로 관심없어서 그냥 나왔다.

스타 대전하는 모습, 이쁜 언니들이 많았다.ㅎ
의상이 소녀시대느낌이 살짝 나서 멀리서 봤을 땐 소시가 온 줄 알았다.


재밌어 보이는 게 많았지만, 시간도 없고 해서 구경만 했다.

Posted by Lovegood

                 들어가기 전에 모습과                                  집에 갈 때 나와서 모습

G-star 전체적인 분위기
평일인데도 사람이 참 많은 편이었다.
 RIZI 라는 처음 들어본 가수가 열창하는 모습 등 다양한 이벤트~
Band master 재미있었다. 좀 더 오래 즐기지 못해 아쉬웠다.
Posted by Lovegood

 

삼성전자와 소니, 비교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소니  삼성 
 설립배경
 두 명의 창업자(모리타, 이부카)가 2차 세계대전 후, 벤처형태로 설립   일제시대 무역상으로 창업한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출발 
 기업이념
 (강조점)
 새로운 것 추구
워크맨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반도체는 전자산업의 쌀'
전자 산업의 기간이 되는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임무
 주력사업
 전자 사업 외
영화, 음악과 같은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부문의 사업 비중 높음 
 삼성 전자는
전자 산업에만 집중
(삼성그룹은 보험, 금융, 중공업, 화학 등 다양한 산업 진출) 
 사업구조
 B2C (Business to Consumer)
최종 소비자 대상으로 전자제품, 영화, 음악, 보험 등의 서비스 제공
 B2B (Business to Business)
반도체, LCD 패널 - 부품사업의 성격이 짙음
휴대폰 - 소수의 통신 사업자 중심으로 판매

이와 같이 서로 주력하는 사업 분야가 다른 두 기업을 직접 맞대어 비교하는 것은 일견 적절하지 않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 두 기업을 비교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소니와 삼성전자는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경쟁 부문 : 디지털 가전 (TV, DVD, 오디오,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

협력 부문 : S-LCD (생산 합작투자)       삼성 LCD기술 + 소니 제품개발 기술
삼성전자 → 디램, 플래시메모리 공급     소니 → 이미지 센서(CCD), 베터리


2. 전자 산업에서 급변하는 환경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해 두 기업의 사례를 비교하는 것은 유용할 것이다.

소니 : 네트워크 기술에 투자하여 하드웨어와 영화, 음악 등 콘텐츠의 시너지를 추구

삼성전자 : 핵심 부품에 집중



3. 두 기업 모두 글로벌 기업을 지향한다.

아시아 기업들이 향후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을 추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련 내용 (추출, 요약)

삼성전자 스스로가 잘 알고 있는 가장 큰 취약점은 삼성전자 제품의 대부분이 일상재이거나 일상재화의 압력에 직면해 있다는 점이다. 일상재란 제품의 차별화가 어렵고, 가격 이외에는 경쟁 방법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

수직 계열화

 삼성전자는 주요 부품을 자체적으로 생상하고 있다. 이들 부품을 사용하여 완제품을 만드는 수직 계열화된 사업 구조는 생산원가를 낮추고, 디자인 및 개발, 생산 측면에서 스피드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계열 내 부품 공급업체를 통해 단순히 낮은 원가로 구매할 뿐 아니라, 이들을 연결한 공급망관리(SCM)를 만들어 납기일과 재고를 현저하게 줄이고 있다.

창의력 있는 제품개발 능력의 부족

 삼성전자의 모든 사업들이 성공적인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는 일상재적 성격이 강하고,  산업표준이 있으며, 기술 발전의 트레젝토리, 즉 진화발전 방향이 분명하게 보이는 제품의 생산에서만 강점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우위를 보이고 있는 메모리 반도체, LCD, LCD TV, 휴대용 통신단말기가 그 대표적인 예다.
 그러나 창의적인 디자인과 소프트웨어의 뚜렷한 기술의 로드맵이 없는 사업에서 삼성전자의 성과는 그다지 좋지 않다.

 비메모리는 상담에서 디자인, 생산, 판매까지 걸리는 기간이 1년 정도로 장기적이며, 시장의 변동으로 고객이 제품개발을 포기할 경우 연구개발을 사장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따라서 비메모리에는 전략적 비전을 갖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필수적이고 장기적인 신뢰관계, 창의적인 엔지니어, 그리고 자유로운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반도체업계의 차세대 캐시카우 비메모리 http://blog.naver.com/naulboo/70030203854 
메모리와 비메모리 차이점_지식인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dir_id=10405&docid=2335127&qb=67mE66mU66qo66asIOuwmOuPhOyytCBUVg==&enc=utf8§ion=kin&rank=2&sort=0&spq=0&pid=fxuz5z331zsssa5Za88ssv--172937&sid=SxCfD5iTEEsAADbmL44  
비메모리 반도체 http://blog.naver.com/bestsunmul/60030356474

비메모리 부분에 약한 삼성전자는 공동개발과 라이센스를 통해 여러 업체로부터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기도 했고, 외국기업을 인수함으로써 비메모리 사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자 했으나 기대한 것 만큼의 성과를 얻지는 못했다.

따라서 최근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사업에서도 특히 시장 규모가 크고, 기술 진보의 방향이 뚜렷하며, 대량생산의 가능성이 있는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즉, 메모리의 특성과 비슷한 비메모리에 집중하는 것이다. DDI(Display Driver IC)와 모바일용 칩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또한 메모리의 우위를 활용할 수 있는 메모리칩과 그의 복합칩에 주력하고 있다. 복합칩은 하나의 칩 안에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고, 멀티칩은 기능이 다른 여러 칩을 하나로 묶어내는 기술이다.

1999년, MP3 플레이어 옙'Yebb' 프로젝트 시작.
애플의 아이팟보다 일찍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세 가지 이유로 인해 실패했다고 지적할 수 있다.

첫 번째. 삼성전자가 젊은 세대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해 제품 디자인과 광고 등에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맞추지 못했다. 

둘 째. MP3플레이어가 소형이다보니 매출액이 그다지 크지 않아 경영진이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이는 삼성전자 특유의 '메모리 컬처'에 기인한다. 즉, 과감하게 투자한 후 원가절감 경쟁에 뛰어들고 동시에 신속하게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삼성전자의 강점인데, 이러한 점은 메모리와 TV같이 매출 규모가 큰 사업에 적합하다. 

세 번째. DRM(Digital Right Management)이나 유저 인터페이스와 같은 소프트웨어에 취약했다. 

삼성전자가 취약한 사업 부문인 비메모리 반도체, TV를 제외한 디지털비디오와 오디오, PC, MP3플레이어와 같은 최종 소비재들의 공통점은, 창의력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높은 반면 삼성전자의 강점으로 알려진 '속도전과 과감한 투자'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것은 삼성전자의 연구개발 부문이 진화발전 방향이 뚜렷한 기술에 집중한 것에도 기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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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역량과 역량의 함정


 두 기업의 핵심역량  삼성

 빠른 의사결정 능력
일단 결정되면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는 실행중심 기업 시스템
생산에서의 효율성
 소니 


 '자유, 활달' 창업 이념하에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능력
 
 장점   비용절감
메모리와 LCD 등과 같은 일상재적인 부품에서 경쟁력을 가져다 줌
 연구 개발자의 개인적인 관심에 따른 기술 분야에 주력할 수도 있음
당장 실용화하기 어려운 기술 개발에 자원을 활용하는 경우 많음
 단점  
 창의력이 필요하고 고객의 수요에 충실히 대응해야 하는 비메모리 사업과 최종 소비자를 위한 완제품 개발에서 열세를 보임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함
최고경영자의 전략을 실행하고 조직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데 적합하지 않음 (실행능력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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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Lovegood

 


↑ 위에서 제일 사이즈가 큰 사진에 Blade & Soul 회색 화면(?)은 수많은 못들이다.
인상 깊었다. 거친 느낌을 잘 살려서 좋았다.

ALIENWARE 상영관 앞에서 줄서고 있었는데
Alien이 와서 ALIENWARE Time 입장권을 줬다.ㅋ
하루에 50명에게만 기념품을 주는 행운권 같은 것이다.

 


다양한 이벤트로 볼거리가 많았다.


도우미들 의상이 눈에 확 틔는 주황색.ㅎ
캐릭터가 다 귀엽다. 게임이 어려워 보였다.

 

Posted by Lovegood

제조업 혁신의 ‘롤모델’ 삼성전자 SCM
의사결정 혁신 ‘글로벌 초일류기업’ 초석놓다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7

SCM (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 사슬 관리

SCM은 물자, 정보, 및 재정 등이 공급자로부터 생산자에게, 도매업자에게, 소매상인에게, 그리고 소비자에게 이동함에 따라 그 진행 과정을 감독하는 것이다. SCM은 회사내부와 회사들 사이 모두에서 이러한 흐름들의 조정과 통합 과정이 수반된다.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는 전제하에). 성공적인 SCM의 해결방안으로서,  인터페이스를 가진 정교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SCM 서비스를 임대하기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할 것을 확약하는 웹 기반의 ASP들과 경쟁하고 있다.

SCM은 다음의 세 가지 주요 흐름으로 나뉘어 질 수 있다.

  • 제품 흐름
  • 정보 흐름
  • 재정 흐름

제품 흐름은 공급자로부터 고객으로의 상품 이동은 물론, 어떤 고객의 물품 반환이나 애프터서비스 요구 등을 모두 포함한다. 정보 흐름은 주문의 전달과 배송 상황의 갱신 등이 수반된다. 재정 흐름은 신용조건, 지불계획, 위탁판매, 그리고 권리 소유권 합의 등으로 구성된다.

SCM 소프트웨어에는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계획 애플리케이션이고, 다른 하나는 실행 애플리케이션이다. 계획 애플리케이션은 주문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방식을 결정하는 진보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실행 애플리케이션은 상품의 물리적인 상태나, 자재 관리, 그리고 관련된 모든 당사자들의 재원 정보 등을 추적 관리한다.

일부 SCM 애플리케이션들은 기업의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데이터 모델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확장된 기업이라고 불리며, 여기에는 주요 공급자, 생산자, 그리고 특정 회사의 최종 고객 등이 포함된다). 이 공유 데이터들은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나 데이터웨어하우스에, 그리고 서로 다른 사이트나 회사에 저장되어 있을 수 있다.

이 데이터를 상향 (회사의 공급자들과 함께) 및 하향 (회사의 고객들과 함께)으로 공유함으로써, SCM 애플리케이션들은 적시에 상품을 공급하는 것, 비용 절감 등의 측면을 개선시키기 위한 잠재능력을 가지며, 공급 사슬 내의 모든 관련자들에게는 장래의 소요를 위해 현재의 자원과 계획들을 좀더 잘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SCM 해결방안의 일부로서 웹사이트와 웹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많은 주요 웹사이트들이 생산자들이 공급자들과 거래를 할 수 있고 심지어 경매 입찰까지도 할 수 있는 조달 시장을 제공한다.

출처 : www.terms.co.kr/SCM.htm

삼성 파브 LED TV-BMW 공동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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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G SCM, 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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